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비파이입니다 :)

윌라오디오북을 사용한지 3개월이 넘어가는데요. 이번에는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 위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윌라 오디오북을 듣기 시작한건 집안일 하는 시간을 활용해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였습니다. 집안일로 하루 1~2시간 정도 쓰고 있고요. 단순 계산으로는 일주일에 1권씩 책을 읽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한달에 1~2권 정도 오디오북으로 읽게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이것도 엄청 많지요. 종이책은 또 따로 보고 있으니까요. 독서량이 늘어난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게 윌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윌라 클래스도 듣고 오디오북도 듣고 있어요. 처음에는 클래스도 열심히 들었는데요 현재는 오디오북 위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들은 클래스도 있지만 잘 안 듣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클래스는 강의를 말하고요. 오디오북은 도서를 낭독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엄청 재미있어보이는 클래스 하지만 자꾸 안 듣게 됩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오디오북 콘텐츠 신간도 많이 업데이트 되더라고요.

마음이 급해 종이책으로 본 신간이 얼마지 않아 윌라에도 업데이트가 되었어요. 빠른 업데이트 좋아요.

 

 

 

 

 

 

 

 

✔️ 집안일 할땐 에세이 같이 쉬운 콘텐츠 위주로 듣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하면서 오디오북을 듣는건 힘들어요. 특히나 생각보다 집중을 많이 해야 합니다. 집안일을 하면서 야심차게 금융 클래스를 들었다가 후회했어요. 분명 모르는 단어 하나 없는 한국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슨 내용인지 이해 못해 뒤로가기를 수없이 눌렀고요. 결국 설거지를 하다가 화가나서 유튜브 음악을 들으며 집안일을 마쳤습니다. 집중하면서 운전할때 옆에서 무슨 말을 하는지 하나도 안들리잖아요. 생각보다 집안일을 할때 집중력을 발휘하나 봅니다. 어렵고 또 듣고 싶은 클래스 대신 저는 일상대화 정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쉬운 에세이 위주로 윌라를 활용하고 있어요. 정보성 콘텐츠는 매우매우 집중해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집안일을 하면서 들을 수가 없더라고요. 

 

 

 

 

 

 

 

 

 

 

 

 

✔️ 운동하면서 윌라 듣기는 포기했어요.

 

저의 일과 중 하나인 운동시간을 활용해서 클래스를 도전해 보았는데요. 역시 운동하면서 고급 콘텐츠를 이해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아무리 집중해서 들어도 무슨 말을 했는지 하나도 머릿속에 안남더라고요. 듣는 순간에 이해 못한 내용은 없었는데 말이죠. 그대로 머릿속에서 날라가 버렸어요. 그러면 클래스를 듣는 이유가 없는데 말이죠. 더욱이 운동 소음에 이어폰 음량을 크게 키워 들어야 했는데 1시간을 그렇게 듣다간 제 고막이 남아나지 않을 것 같아 역시 포기했습니다. 청취환경으로는 최악이었죠. (운동하면서 이어폰으로 음악 듣는 분들 정말 대단합니다. 가사를 듣기 보다 비트를 즐기는거겠지요? ) 결국 운동하면서 클래스 강의를 듣는 것도 포기했습니다. 


 

 

 

 

✔️ 3개월 사용 후기 결론

 

종이책을 읽는 것 처럼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오디오북을 듣는 환경에 따라 제가 소화할 수 있는 콘텐츠가 따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윌라는 읽고 싶은 콘텐츠를 듣기 보다 즉흥적으로 그 순간 듣고 싶은 콘텐츠를 가볍게 듣는데 집중합니다. 결과적으로 책 읽는 양이 늘어 만족하기는 합니다. 종이책을 볼때도 우선순위에 밀려서 못 보게 되는 가벼운 에세이 책들이 있는데요. 오디오북을 듣기엔 딱 이더라구요. 

 

오디오북을 들을때 어떤 콘텐츠를 내가 소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나의 사용환경에 따라 얼마나 윌라를 활용할 수 있을지가 모두 다를것 같습니다. 저의 첫 기대(오디오북, 클래스 많이 듣기)만큼 활용은 못하고 있지만 독서량이 늘어 만족하는 윌라 후기였습니다. 

 

 

이상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관심있을 다른 글도 준비했어요 💛 💛 

 

(내돈내산) 윌라 오디오북 장단점 리뷰 추천

 

(내돈내산) 윌라 오디오북 장단점 리뷰 추천

안녕하세요 루비파이입니다 :) 저는 집안일, 운동할때 유튜브나 윌라를 듣고 있어요. 윌라를 처음 알았을때는 활용도를 몰라 1개월 무료이용을 그저 기간만 지나 보냈어요. 그러다 유튜브 강의

goruby.tistory.com

 

 

밀리의 서재, 리디셀렉트 1년 사용 후기 및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밀리의 서재, 리디셀렉트 1년 사용 후기 및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1. 밀리의 서재, 리디셀렉트를 사용하기 이전 생활을 돌이켜 보자면, 독서를 할 때 마다 짜증이 나는 순간이 있다. 출간된지 오래된 책은 도서관에서 손쉽게 빌릴 수 있지만 따끈따끈

gorub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