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비파이입니다. 

저는 두돌되는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

 

저희 아이는 4mm 짜리 써지컬스틸 미아방지 팔찌를 쓰고 있는데요. 아이 팔목에 4mm는 적당한 사이즈인데 뒷면에 핸드폰 번호가 잘 안보이더라구요. 혹시 할아버지, 할머니자 저희 아이를 맡게 될 수도 있겠다 싶어 가독성이 좋은 7mm 짜리 미아방지팔찌를 주문했어요. 

 

그렇게 4mm, 7mm 미아방지 팔찌를 모두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두 사이즈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이야기 하려고 해요. 저도 처음 주문할 때는 4mm로 할찌 7mm로 할찌 팔찌 사이즈로 엄청 고민했거든요.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 써지컬 스틸(Surgical Steel)이란?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제외한 의료용 금속재질을 말해요. 주삿바늘에 사용하는 금속도 써지컬스틸이예요. 

써지컬 스틸은 알러지도 없고 변색도 되지 않아요. 

 

도색제품은 색이 변하거나 도금성분으로 인해 알레르기를 유발할수 있다고 해요. 

그만큼 써지컬 스틸은 어린 아이에게 사용해도 될만큼 안전한 제품이예요. 

 

 

 

 

 

■ 4mm, 7mm 비교 

 

이번에 제가 주문한 7mm 짜리 써지컬스틸 미아방지팔찌예요.

팔찌 세로 길이가 커서 시원시원했지만 또 생각보다 많이 묵직해서 놀랐어요. 

가독성은 진짜 끝내주게 좋아요. 

앞면엔 이름만 적으려고 했는데 너무 여백의 미가 커서 생년월일도 넣었어요. 

 

 

 

 

두돌된 저희 아이에게 4mm 와 7mm 팔찌를 채워봤어요. 참고로 저희 아이는 남아이고 골격은 큰편이예요.

 

 

 

 

 

팔찌를 채워 놓고 보니 당연히 7mm가 아이 이름도 크게 잘 보이고 좋더라고요. 그런데 너무 무거워요. 처음 팔찌를 받았고 들어봤을때 묵직한 무게에 좀 놀랐어요. 얇은 아이 팔목에 무거운 팔찌를 채우려니 아직은 좀 이르단 생각이 드네요. 갓 말을 하기 시작한 저희 아이에게 7mm 짜리 팔찌를 채워주니 "무거워요" 말하네요.  당분간은 어쩌면 몇년동안은  4mm 짜리 팔찌를 사용하려구요. 

 

 

 

 

 

4mm 팔찌는 두께가 얇은 만큼 이름과 뒷면 핸드폰번호 가독성은 높지 않아요. 글자가 보이기는 하지만 움직이는 아이 팔목에서 글을 확인하려니 잘 안보이더라구요. 대신 얇은 만큼 무게가 가벼워 아이 팔목에 스트레스는 크게 없을것 같았어요. 4mm 팔찌는 얇지만 부러질 정도로 얇거나 강도가 절대 약하지는 않아요. 

 

 

아쉽지만 7mm 짜리 미아방지 팔찌는 아이가 더 큰 다음에 나중에 사용해야겠어요. 

아이가 팔찌 무겁다는데 스트레스 받게 하면서 계속 채울 수는 없잖아요. 

아쉬운데로 지금은 4미리 팔찌로 사용하고요. 

 

 

 

 

 

 

■ 총평

 

아이가 어리다면 무조건 4mm 짜리 팔찌로 하세요. 그리고 굵고 뚜렷하게 보이는 폰트로 만들길 추천합니다. 

 

7mm 생각보다 팔찌가 엄청 무거워요. 어른이 찬다고해도 꽤 묵직한 느낌이 들어요. 이름과 뒷면 전화번호가 아주 잘보이기는해요. 하지만 아이가 커서 유치원 다닐 때까지도 팔찌 차기를 싫어한다면 못 채우고 지나갈것 같네요. 그쯤 되면 엄마 핸드폰 번호를 외우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3살 아기를 키우고 있어서 언제부터 엄마 핸드폰 번호를 외울수 있는지 잘 몰라요)

 

 

이상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