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비파이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를 늘상 쓰고 외출하다 보니 1년 넘게 색조 화장품을 거의 손 대지 않았어요. 

기초화장품도 늘 최소로만 사용을 하다가 이번에 힘없는 피부에 영양 좀 주고자 화해 어플을 켰습니다. 

 

 

화장품은 워낙 유행이 빠르고 또 민감한 분야이기 때문에 제 머릿속 인생템이 있더라도 꼭 요즘 핫한 제품이 뭔지 찾아 봅니다. 

 

15~20년전 어느날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의 높으신 분이 한 인터뷰를 신문에서 봤는데요. 화장품 회사의 기술의 집약체로 단 한가지를 꼽는다면 그건 에센스라고 하더라구요. 한국 여성들은 화장품을 너무 여러 종류 바른다고요. 최소한으로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저에게 딱 하나 덧붙인다면 에센스겠다 싶었죠. 그런데 화해 어플 에센스는 랭킹이 세럼과 함께 잡히네요? (검색해서 인터뷰 자료 좀 덧 붙이려고 했는데 넘 오래된 기사인지 없네요.)

 

 

 

 

 

 

■ 에센스와 세럼의 차이점?

 

에센스와 세럼은 큰 차이가 없어요. 화장품 제조 시 점성을 결정짓는 화학물질인 '폴리머'의 배합 조건에 따라 달라져요. 좀더 묽고 가벼운 제형(에센스)인지 아니면 좀더 무겁게(세럼) 만들었나의 차이가 있습니다. 

 

특수한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에센스나 세럼의 기능성의 차이는 크지 않다고 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는 에센스를, 수분이 부족한 건성피부는 좀더 점성이 높은 세럼을 사용하면 됩니다. 

 

 

 

■ 토리든 세럼 화해에서 찾아보기

 

화해 어플에서 토리든 다이브인 세럼은 2020년 에센스/앰플/세럼 부문 1위를 했어요. 

무려 1년 동안 집계한 점수이고요. 요즘 화장품 회사가 또 좀 많나요?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가격이 합리적이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리뷰수도 많은 거겠지요? 화장품 성분을 살펴보면 주의성분, 알러지 유발 성분은 없습니다. (요즘은 거의 기본 조건이 되는것 같아요.) 리뷰 수도 2만개가 넘어갑니다.

 

 

 

 

 

 

 

 

부담없는 가격이겠다 그렇게 처음 들어보는 토리덤 세럼 제품을 네이버 최저가로 구입합니다. 

 

 

■ 제품 리뷰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입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에 2년 연속 1위 세럼이었다고 박스에 바로 나오네요. 

 

 

 

 

군더더기 없는 패키지디자인입니다. 

토리든 다이브인세럼에는 미네랄 오일과 같은 유해할 수도 있는 성분이 없다고 표시되어 있어요.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5D-복합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D-판테놀을 함유하여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속보습 수분 세럼이라고 합니다. 어려운 말이 많지만 네 속보습 수분 세럼이라고 합니다. 

 

요즘 화장품을 고를 때 유해 성분을 살펴보고 고르는게 많이 일상화되었는데요. 머지 않아 주요 성분도 따지며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는 날이 올것 같네요. 

 

 

 

 

패키지를 열면 안에 스포이트 병이 보입니다. 

 

 

 

 

짠! 에스티로더 갈색병 이후 이런 스포이트 형식의 화장품은 오랜만이네요. 

 

 

 

 

 

 

 

똑 한방울 떨어뜨렸더니 끈적한 느낌으로 떨어집니다. 

되직한 제형이라 안에 물방울이 갖혀서 나오지를 못하네요. 

 

 

 

 

 

 

 

 

손을 기울여봐도 천천히 흐릅니다. 

 

 

 

 

 

 

 

참 산뜻하게 발리네요? 뽀송뽀송한 느낌도 들고요. 

되직한 제형이지만 바른 후에는 아주 산뜻하고 약간 뽀득한 느낌입니다. 
곧 여름인데 가볍게 바를 수 있을 것 같아 한 계절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30대 중반이 되니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이 눈에 들어오기는 합니다만 화장품은 본질에 충실하면 된것 아니겠어요? 

요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을 잘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