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소한 장보기는 마켓컬리, 오아시스, 쿠팡프레시를 이용하지만 날 잡고 쇼핑을 할 때는 코스트코에 가서 장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 번 가면 20~30만 원을 쓰곤 하지만 그래도 저렴하게 돈을 썼다는 기쁨과 함께 자동차 트렁크에 한가득 짐을 싣고 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멤버십에 대해 정리해드릴게요. 몇 년 동안 코스트코를 오갔지만 늘 쓰는 회원증을 갱신하기나 했는데요 한번 쭉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는 4종류의 멤버십이 있습니다. 33,000원부터 80,000원까지 연간 회원권 가격이 있고요. 

 

 



1. 골드스타 회원권 38,500원
개인 회원이 선택하는 회원 카드예요. 저도 이 카드를 이용하고 있고요. 온라인 오프라인 코스트코에서 모두 쇼핑을 할 수 있고. 주소지가 같은 가족 1명에 한해 추가로 가족 카드가 발급됩니다. 

 

 



2. 비즈니스 회원권 33,000원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회원이 등록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회사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카드 추가가 가능하고요. 비즈니스 카드를 추가할 경우 연회비가 25,000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33,000원에 코스트코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어요. 

 

 

 

 

 

 

 


3.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 비즈니스 회원권 80,000원

'이그제큐티브'가 들어가는 멤버십의 가격은 연간 80,000원인데요. 다른 특징은 일반 골드스타 회원권, 비즈니스 회원권과 다 같은데 연간 2% 리워드가 적립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연간 최대 1백만 원의 혜택이 있고요.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이그제큐티브 카드는 일반 멤버십보다 추가로 41,500원(비즈니스 회원권), 47,000원(골드스타 회원권) 씩 더 내야 하는데요. 매달 20만 원씩 코스트코에서 지출하는 경우 연간 240만 원을 쓰고 2% 리워드 48,000원을 받기 때문에 더 많은 이익이 생깁니다. 매월 410만 원씩 코스트코에서 지출하는 경우 연간 5천만 원을 지출하고 최대 리워드 1백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큰 사업장에서는 이 정도 비용을 쓸 수도 있단 생각이 들고요. 어떤 개인 카페, 식당에서 식자재를 코스트코에서 구매한다고 들었어요. 또 개인도 명품이나 보석을 산다면 이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1억 9천만 원 가까이하는 반지도 파니까요^^ 한 개만 사도 이득이네요. ㅎㅎ 누가 사니까 코스트코 온라인 몰에도 등록된 거겠지요? 그 외 코스트코에서는 생로랑 등 명품 가방, 지갑 등을 판매하니까요. 큰 지출을 할 것 같으면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가입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라다 가방에 후기가 있는걸 보니 이용하는 분들이 있나 봅니다.


 

 

 

 

 

 

 

 


회원증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코스트코 현대카드

코스트코 이용 시 1~3% 적립

코스트코는 현대카드와 현금 결제(코스트코 상품권 포함)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물건을 판매하는 대신 카드사와 독점 계약을 하여 코스트코 이용 시 결제 수수료를 낮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삼성카드였다가 현재는 현대카드만 코스트코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2016년도 기준 코스트코 매출이 3조 8천억 원인데요. 이 결제 금액을 한 카드사가 독점한다면 카드사에도 이득이겠지요?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하 1%, 50% 이상일 때 3% 적립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많이 결제하는 경우 코스트코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더 많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현대카드 포인트는 잘 쌓이는 데 막상 쓸 곳이 별로 없어요...)

 

 

 

 

 


꿀팁) 코스트코 멤버십이 없을 때 코스트코 이용하는 방법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자 


코스트코 상품권을 사면 코스트코 멤버십이 없어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 가격의 60% 이상 사용하면 차액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10만 원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등기 우편으로 받기 때문에 10만 원권을 105,000원에 사야 합니다. 보통 상품권은 더 저렴하게 사는데 코스트코 상품권은 현금보다 더 비싸요. 

 

 



코스트코 상품이 있으면 결제를 할 수 있으므로 5만원권 10만 원권 1장과 나머지는 현대카드 또는 현금 결제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 굳이 결제금액 전체를 코스트코 상품권으로 구매할 필요 없다. 



코스트코 멤버십을 가진 지인과 같이 쇼핑을 하거나 (BEST)
코스트코 멤버십을 가진 지인에게 상품권 구매를 부탁하거나 
네이버 등에서 코스트코 상품권을 사면 된다


 

 


정리

가끔 산다면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멤버십이 3만 원이 넘기 때문에 멤버십 이상으로 본전(?)을 뽑으려면 많이 사야 하기 때문이다….

정기적으로 일반 멤버십을, 많이 산다면 이그제큐티브 멤버십과 코스트코 현대카드 조합으로 이용하면 가장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