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0. 경력 단절된 나도 돈을 벌고 싶었다

남들만큼 살려면 맞벌이는 필수인 세상이다. 외벌이인 우리집은 더욱 분발하여야 한다. 수입이 없는 내가.
남들 다 재미 볼때 비트코인도 안했고 코로나로 박살난 주식시장에서 재미도 못 봤다. 집값은 왜 요 몇년 동안 2~3배가 되었으며 왜 우리집은 그런 집이 아니었는가 

 



회사를 그만둔 후 임신 육아를 하는 동안 3년 동안 경력은 단절되어 업계 돌아가는 이야기는 하나도 모르겠더라 (노션, 버츄얼 인플루언서, 뉴미디어 막 그런거 다 뭔데?)  재취업을 하기엔 내가 아기를 전담하여 돌보고 있고 예전처럼 일을 했다가는 아기는 어린이집에 있다가 집에 잠만 자고 올 판이다. 아기는 어느정도 커서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고 그 사이에 나는 일을 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 돌봄노동과 가사노동도 그 가치가 소중하지만 내 통장에 꽂히는 돈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에서 징하게 광고로 만난 클래스101에서 돈 되는 강의를 수강하였다. 그래도 관련 업계에서 오래전 일했던 경험도 있고 어쩜 좀 더 센스있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을것 같아서

 

 

 

 

 



1.  내돈내산 수익형블로그 강의를 들은 이유가 뭐냐구?

 

 

 


인터넷에 사이트 등록하고 SEO(검색엔진최적화) 이런일을 회사다닐적 해본지라 첫 단추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잘못된 정보로 삽질을 한번 하는 순간 돈과 시간은 우습게 사라진다. 내가 바로 상위 노출이 된다고 알려진 알고리즘 1개라도 더 적용하려고 아등바등했었고 정석과 현실적인 꼼수를 모두 사용해봤던 지라 리남님의 노하우가 궁금했다. 

예를 들어 "A를 하면 상위 노출된대" --> A를 함 -->  (아님) --> 저품질에 걸림 --> 그간 노출되던것도 다 사라짐 --> 무슨 수를 써도 안됨 --> 블로그 폭파 --> 다시 시작 ^^

강의에서 리남님 왈, 한번 저품질에 걸렸는데 원인 파악하는데 3개월이 걸리고 다시 수익 회복하는데 5개월이 걸렸다고. 또 상위노출되는 알고리즘이 B에 있나 수없이 씨름하고 찾아보았는데 구조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라든지 - 이런 내용이 강의에 있다. 

구글 알고리즘은 수없이 바뀐다. 계속 테스트를 하고 전에 맞던 정답이 지금은 아니기도 하다. 회사를 다니며 수십만원 짜리 강의를 들으며 알고 있는 내용이다. 별것 아닌 내용이 실제로 매우 비싼값에 팔리는것을 알고 있었기에 나는 이 강의가 좋았고 만족스러웠다. 


 

 

 

 



2. 하고 많은 돈 버는 방법 중 수익형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는

나는 아기의 주양육자이다. 아가가 어린이집에 간 동안 집안일을 하고 밥을 해먹고 남는 시간에 돈 벌 여유가 있다. 아이가 아프면 아이를 최우선으로 보는데 부담이 없어 했다. (어린이집에 다니면 아이는 자주 아프다.) 내가 하고 싶을 때 하고 싶은 만큼 하고 싶었다. 내가 주도적으로 일하고 싶었다. 

직장을 다니며 남을 위해 일을 하기 보다. 나를 위해 일을 하고 싶었다. 월급이야 따박따박 나오겠지만 둘째 임신을 계획하고 있어 또 금방 그만둬야 하고... 3년이나 일을 쉬었는데 이전 업계로 돌아가기 쉽지 않은 점도 한 몫했다. (갈 수도 있겠지만 급여를 엄청 후려치겠지...) 지금부터 열심히 키우면 내 수익 파이프라인이 생기는거니깐 이거여야 했다. 

블로그는 이전 대학생때도 잠시 잠깐 했던 적이 있고 글 쓰는 거야 워낙 좋아하니깐 잘 맞을것 같았다. 또 리남님의 수익형 블로그 강의는 CPC 기반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고 수익이 달러로 들어오는 것도 한 매력 했다. 소득이 기축통화 달러라니 벌써 있어 보이지 않은가?!

 

 

 

 

 



3. 수익형 블로그 강의 누구나 할 수 있을까?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잘되지 않는다. 

이틀 동안 강의를 다 들었다. 내용 자체가 어렵지 않고 기초적인 내용들이고 쉽게 설명해서 어렵지 않으나, 용어 자체가 생소하면 낯설 수도 있겠다. 나야 온라인 마케팅을 했던 사람이라 용어도 익숙하고 세팅하는 것도 어렵지 않게 느꼈다. 그러나 20~40대는 할만 하지만 부모님께 부업으로 추천하기는 쉽지 않다.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기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클릭이 발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인위적으로 유도하면 당연히 안된다. 이 클릭을 유도하는 리남님의 노하우는 처음 안 것도 많았고. 리남님이 공개를 한 이유도 알것 같았다. 어차피 할 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하고^^ 또 이런 분야는 센스가 중요하기 때문에...


 

 

 


4.  꾸준히 매일 한개씩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겠다

얼마전 애드센스 대란에 합류하지 못한지라 나는 글을 50여개 이상 작성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해야 한다. (얼마전 애드센스 대란이 있었는데 글이 거의 없어도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 원래는 50여개 정도 글이 있어야 승인이 된다고 한다.) 꼼수로 애드센스 계정을 열 수도 있다는데 쨌든 정책을 위반하면 계정이 날라갈 수도 있다하니 정도를 걸으려고 한다. 

리남님의 강의를 들어보면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한다고 느낄 수 있다. 결과를 먼저 알면 당연하고 쉽게 느껴지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 노하우의 무게를 알기 때문에 나는 강의가 무척 만족스러웠다. 얼마지 않아 애드센스 수익으로 수강료를 다 벌 것 같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블로그를 막 시작한 경우 유의미한 수익이 나오기 까지 수개월이 걸린다고 한다.)  그냥 꾸준히 천천히 몇개월에 걸쳐 키워야 겠다. 블로그가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는데는 3~6개월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그때까지 1일1블로그를 하며 세심한 터치를 놓치지 않겠다. 그러면 또 돈도 번다니깐 얼마나 좋은가!

멈추지 않고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