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트체리의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영양제를 챙겨먹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영양제로 먹는 것보다 음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란? 

 

보통 체리가 단맛을 내는데 반해 타트체리는 신맛이 나는 체리입니다. 

유럽과 서남아시아가 원산지이고요. 신맛이 강해 Sour Cherry라고도 불립니다. 

 

 

 

 

타트체리의 효능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베타카토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베타카토틴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염증 생성을 억제합니다.

 

양질의 수면에 도움

수면 장애가 있는 경우 타트체리를 복용하면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은 잠을 자는데 중요한 호르몬인데요. 타르체리에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멜라토닌은 항암과 항염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산화, 항염 작용

또한 타트체리에는 파이토케미컬이 8종이나 함유되어 있는데요.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물질인데요. 이 타트체리에는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며 항산화, 항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관절염 감소, 골밀도 증가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관절 통증에 감소하고 염증수치도 감소합니다. 또한 골밀도가 증가하여 관절 건강고 골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전 생성 방지 

퀘르세틴과 캠프페롤이라는 성분은 혈전 생성을 방지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요.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체리는 주스, 영양제, 말린 형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너무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믹서에 갈아 우유, 꿀 등을 넣어 주스로 먹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스무디 

타트체리 주스와 얼음, 그리고 참외를 함께 넣어 갈아 스무디로 먹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 및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셔야겠습니다. 

 

 

 

 

 

 

 

 

 

 

이상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