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12월 애드센스 심사를 넣었다. 심사 기간이 3~4주가 되어가는것 같아 확인해보았다. 

요즘엔 애드센스 승인이 글 50~60여개 정도는 있어야 된다는 얘길 들었고, 현재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글이 30여개 정도 밖에 없어 글이 적어 지연되는 줄 알았다. 물론 포스팅 수가 적어도 승인이 되기도 하고 더 많아야 승인이 나기도 한다. 

 

 

 

■ 3~4주를 기다려도 애드센스 승인결과 메일이 안온 이유

 

알고 봤더니 애드센스 신청이 제대로 안돼서 승인 심사 메일을 받지 못했던거였다

이런 바보같은 실수를 하다니... 물론 포스팅 수가 적기 때문에 그렇게 억울하지는 않았다. 

일 방문자수도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니 그래서 지연되는건가 속편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HTML 코드를 티스토리에 입력했는데 잘못 입력했는지 구글에서 전혀 찾지를 못했다. 

 

 

 

 

 

 

■ 아무리 봐도 난 제대로 입력했는데?

 

 

아무리 봐도 두번봐도 세번봐도 사이트 주소 잘 입력했고, 애드센스 코드를 제 위치에 잘 입력했다.

그런데 구글은 자꾸만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완전합니다'라는 팝업창을 띄웠다. 

 

 

나는 정말 사이트 주소를 잘 입력했다. 

 

사이트 주소는 goruby.tistory.comhttps://goruby.tistory.com/을 입력하면서 신청했는데도 안됐다. 

설마 https 입력을 하고 안하고 때문에 안되나 싶어 이리저리 테스트 해봤는데 역시나 실패했다. 

 

 

 

나는 분명 티스토리 <head>와 </head>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했다. 

 

똑같이 <head>와 </head> 사이에 입력한 구글 서치콘솔은 잘 확인했으면서 왜 구글 애드센스 코드만 찾지를 못하는걸까. 아래 이미지 처럼 애드센스는 제 위치에 잘 입력했고 head 바로 뒤에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을 못했다. 

 

결백함을 증명할 html 코드

 

 

 

 

 

 

■ 아무리 검색해도 나와 같은 경우는 없었다. 

 

소스코드를 입력했다고 확인 메시지를 누를 때 마다 자꾸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완전합니다." 라고 메시지가 떴다.

아무리 검색해도 나와 같이 정말 제대로 한것같은데 에러가 났다는 블로그 후기는 없었다. 

내가 어딘가 놓치는 부분이 있다는 얘기인데. 혼자서 하다보니 정말 답을 모르겟다. 

 

구글이 애드센스 코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음에도 그냥 그대로 심사 요청을 눌렀다. 

 

계속해서 내가 소스 코드를 입력했다고 확인 메시지를 누르니 매정한 구글은 너무 많이 시도해서 24시간 이후에 시도해보라는 팝업을 띄웠다. 답이 없어 그대로 심사 요청을 눌렀다. 아마도 심사 실패 메일이 올테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렇게 요청을 했다. 

 

 

 

아니 도대체 구글 서치 콘솔은 잘 인식했는데 

왜 구글 애드센스는 왜 인식을 못하는거지...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인식이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승인이 나길 기다려본다. 

휴 어디서 잘못 넣었는지 정말 잘 모르겠다. 

 

 

 

 

 

▼ 오류를 해결한 후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문제 -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안정합니다

 

(해결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문제 -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안정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분명 다 정확히 제대로 한것 같은데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안정하다고 자꾸 뜨는겁니다. 남들 다 쉽게 하는거 같은데 도대체 왜 어디서 잘

goruby.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후기와 현실적인 수익 목표 (feat. 애드고시)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후기와 현실적인 수익 목표 (feat. 애드고시)

안녕하세요~ 저도 블로그 개설 3개월 만에 애드센스에 합격했습니다. 승인 신청한지는 3~4일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요즘 애드센스 승인 기준 블로그로 용돈벌이할 생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했

gorub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