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분명 다 정확히 제대로 한것 같은데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안정하다고 자꾸 뜨는겁니다. 

 

 

 

 

 

 

 

남들 다 쉽게 하는거 같은데 도대체 왜 어디서 잘못했을까 머리가 아파졌습니다. (1차멘붕)

티스토리로 용돈벌이를 하려는데 첫 단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서 좌절하면 갈길이 멀다 싶었고요. 

구글에 이리저리 검색해도 원론적인 대답만 나오고 저와 같은 경우는 거의 없는것 같았습니다. (2차멘붕)

 

 

 

도저히 원인을 못 찾겠어서 애드센스 코드를 제대로 삽입하였으니 구글에서 확인해보라는 버튼을 계속 눌렀습니다. 5번 정도 구글에 코드를 다시 찾아보라는 버튼을 누르니 결국 구글이 24시간 뒤에 다시 하라고 하더라고요. 구글이 아닌 제가 정말로 잘못 했다는 이야기지요. 다시 천천히 내용을 복기해보았는데요. 아 제 실수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기억도 못할 정도로 예전에 제가 사이트 주소를 잘못 입력해뒀습니다. 

이미 사이트 주소가 등록되어 있으니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코드를 바로 입력하라고 했고요.

그래서 잘못된 사이트 주소를 찾는데 늦어졌습니다. 

 

천천히 그 과정을 복기해 보면요.

 

 

 

 

 

1.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할때 팝업이 떴습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어본적이 없는데 이미 연결된 계정이 있다고 떴습니다

저는 디지털 마케터였는데요. 그때 아마 회사 계정이 아닌 제 개인 계정으로 연결했나 봅니다. 

 

 

 

 

 

 

 

2. 기억도 못할 정도로 예전에 제가 다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두었습니다. 

 

제 블로그 주소가 아닌 다른 주소에 애드센스 코드를 제대로 입력했다고 구글에 확인 요청을 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볼드처리라도 했으면 저 주소가 보였을텐데요. 나중에 나중에 겨우 보이더라고요. 

 

 

 

 

 

 

 

 

 

 

3. 사이트 주소를 수정하여 다시 신청하였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수정해서 제 블로그 주소를 다시 넣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이미 애드센스 코드를 넣은 상태였고요.

다행히 바로 구글이 애드센스 코드를 찾더라고요. 그렇게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검토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정말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승인 심사를 평일에 넣었는데요. 

3~4일 정도 걸려 애드센스를 승인받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애드센스 코드는 분명 제대로 제 위치에 넣었는데, 구글에서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완전하다고 하는 경우에는 사이트 주소를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해보세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이트 주소를 입력했을수 있으니까요. 

저처럼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제대로 넣은 줄 알고 기다리면서 시간 낭비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어이없는 실수네요. 

 

 

원인을 찾기 전에는 너무 막막했는데요. 이렇게 해결하고 보니 너무 간단한 문제인것 같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문제를 찾아 꼭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도 잘 받으시고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에도 관심이 있으실것 같아 준비했어요♥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후기와 현실적인 수익 목표 (feat. 애드고시)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후기와 현실적인 수익 목표 (feat. 애드고시)

안녕하세요~ 저도 블로그 개설 3개월 만에 애드센스에 합격했습니다. 승인 신청한지는 3~4일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요즘 애드센스 승인 기준 블로그로 용돈벌이할 생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했

goruby.tistory.com

 

 

애드센스 가입하는데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완전합니다' 메세지가 떴다!

 

애드센스 가입하는데 '코드가 누락되었거나 불완전합니다' 메세지가 떴다!

지난 12월 애드센스 심사를 넣었다. 심사 기간이 3~4주가 되어가는것 같아 확인해보았다. 요즘엔 애드센스 승인이 글 50~60여개 정도는 있어야 된다는 얘길 들었고, 현재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gorub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