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배민커넥트 도보알바 후기입니다. 

 

배민커넥트 회원가입 후 1주일이내 배달을 완료하면 2만원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추천인 아이디 입력(2만원)하고 배달도 1주일이내 완료(2만원)해서 4만원을 정산받았습니다. 

너무 귀찮았지만 1번만 배달 완료해도 4만원을 준다고해서 회원가입 1주일이 되는 마지막날 배달했습니다. 

 

 

 

 

 

 

 

 

 

 

1. 배민커넥트 도보후기 

 

 

 

 

집 근처에 있는 미금역으로 가서 배민커넥트 어플을 켰어요. 

배민커넥트는 그날 운행승인을 받아야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승인 신청 후 보통 10분 안에 승인문자가 오더라고요. 

어플을 오전11시 쯤 켜고 기다리는데 배달이 안 뜨더라고요. 10분 정도 미금역 근처를 배회했습니다. 

 

저는 처음이라 일반 배차로 신청하고 대기했어요.

AI 추천 배차는 자동으로 최적의 주문을 배차해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주문인지 확인하고 신청하고 싶어서 일반배차로 신청했습니다. 

 

 

 

 

 

 

일반배차로 신청한 이유

 

(1) 바로 결제한 주문을 선택하기 위해서 

 

첫 배달이라 카드결제나 현금결제를 할때 어버버할 것 같아서 바로 결제된 주문을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배민커넥트 교육동영상을 보긴 했는데 한번 봤다고 카드결제를 잘할 자신이 없었어요. 

제가 잔돈 가지고 오는걸 깜빡해서 현금 주문도 피하고 싶었어요. 

기왕이면 결제할 필요 없이 문앞에 두고 가면되는 주문을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2) 너무 무거운 주문이나  음료 등 난이도 높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서  

 

저는 걸어서 배달하는 뚜벅이였는데요. 

주문이 너무 많아 무거우면 들기 힘들 것 같아 주문금액을 보고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10만원짜리 배달은 저한테 맞지 않는 배달이고요. 2~3만원대 배달은 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또 찾아보니 음료 등 커피 배달은 쏟을 위험이 있어서 피하고 싶었어요. 

 

 

 

 

 

 

(3) 동선을 보고 결정하려고 했습니다. 

 

이 동네 산지 몇년 되었는데요. 집이랑 지하철역만 왔다갔다해서 아직 동네 지리를 잘 몰라요. 

잘 아는 아파트에 배달하고 싶어서 제가 직접 배달을 수락할 수 있는 일반 배차를 선택했습니다. 

동선이 맞으면 배달하고 바로 집으로 갈 수 있으니까요

 

 

 

 

 

 

 

 

 

 

 

 

 

 

 

 

2. 분당 평일 점심시간 뚜벅이로 배달하기 

 

 

평일 오전 11시경 배민커넥트 어플을 켜고 10분 정도 미금역을 걸어다녔는데요. 

바로 주문 2건이 떴습니다. 1건은 마라탕, 그리고 다른 1건 커피&샌드위치 배달이었어요. 

 

마라탕집이 더 가깝고 배달지도 집에 가는 방향이라 수락하고 마라탕집으로 갔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 가게 앞에서 대기했다가 음식을 받아왔습니다. 

배달원 옷도 아니고 일반 고객처럼 음식을 받아 사장님께서 조금 놀라셨나봐요.

2인분 정도 주문이었는지 무겁지 않고 들을만했습니다. 

 

 

음식 수락을 어플에서 누르고 배달을 갔습니다. 

도보 배달을 하기 넉넉한 시간이 주어졌는데 저도 모르게 빠르게 걷게 되더라고요. 

얼마전에 눈이와 도로가 미끌거려 걷는게 신경쓰이더라고요. 

 

 

배달할 아파트 앞에 도착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고객 요청사항에 공용출입문 비밀번호가 없었습니다. 

전화를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당황해서 고민하는 찰나 입주민 한분이 아파트에 들어가길래 저도 따라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문앞에 음식을 놓고 사진을 찍어 배달을 완료했습니다.  

 

 

첫 주문은 바로 결제되어 제가 결제할 필요가 없었고요. 

주문이 너무 무겁지도 않고 거리도 가까워 금방 배달할 수 있었습니다. 

 

 

 

 

 

 

 

3. 배민커넥트 도보알바는 시급이 짜다

 

 

평균 시급이 15000원?

 

1건 배달을 하고 보니 50분 동안 1건을 했더라고요. 

저는 초보라 동시에 2건을 할 자신이 없어 1건만 했는데요. 

50분동안 1건 배달완료하고 2900원을 정산받았습니다. 

 

 

1시간에 2건씩은 할 수 있겠다 생각했는데 너무 순진한 생각이었나봅니다. 

특히 이번 겨울 참 추웠는데요.

 

 

1건 배달하고 더 이상 배달은 안하고 있습니다. 

미금역에 나갔다가 집에 가는길에 배민커넥트 어플을 켜서 동선이 맞는 배달지가 있나 살펴 보고 있는데요.

적극적으로 배달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동선이 맞으면 3천원 벌어서 좋긴한데, 3천원을 벌기 위해 굳이 나가지는 않고 있어요. 

 

제가 배달할 수 있는 시간대인 평일 점심에는 주문이 아주 많지는 않더라고요.

주문이 뜰때까지 대기해야하는 시간도 있어 시급으로 생각하면 매우 짠 알바 같습니다. 

 

 

 

 

 

 

4. 배민커넥트정산일

 

 

 

정산은 전주 수요일부터 화요일까지의 배달비가 매주 금요일에 정산이 되고요.

저도 바로 정산받았습니다. 

 

추천인을 입력(2만원)하고 라이더 가입 신청하고

1주일 이내 배달완료(2만원)해서 이벤트로 4만원을 받았고요. 

1건 배달 완료해서 2900원을 정산받았습니다. 

 

산재보험료, 소득세, 주민세 하면서 세금을 많이 내서 정산은 39,240원을 받았습니다. 

이벤트로 주는 돈에도 산재보험료가 산정되었나봐요. 아니 왜...

 

 

어플 캡쳐가 안되서 제가 보고 똑같이 만들었어요 ㅋㅋ

 

 

 

 

 

 

 

 

5. 배민커텍트가방 사야할까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저는 안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배달을 도보로 해보니 저처럼 배달하는 분들이 바로 보이더라고요. 

모두 사복을 입고 그냥 가방없이 배달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굿즈처럼 배민커텍트 가방을 사고 싶었는데 메고 다닐 생각하니 광고판도 아니고 쑥스럽더라고요. 

특히나 가방이 그렇게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서요...

 

제가 이벤트로 받은 돈을 가방사는데 다시 쓰고 싶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이 가방을 굳이 매고 다니며 배민커넥트 알바중이라고 광고할 필요도 없으니까요. 

그냥 집에 있는 큰 보온보냉 가방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배민가방이 있으면 배달을 더 신나게 할 것 같지만 배민가방은 26,400원이나 합니다. 

배달시작하기도 전에 돈을 써야 한다니요. 배달을 오래할지 안할지 모르는데 말이죠. 

 

 

 

가방에다가 헬멧까지 하면 38,750원입니다. 

이벤트로 받은 4만원을 다시 다 헬멧과 가방사는데 써야하는 큰 돈입니다. 

 

 

 

정 갖고 싶다면 당근에서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 인지! 한번도 사용안한 듯한 배민가방이 저렴한 가격에 당근에 올라오니까요. 

(왜겠습니까 ㅋㅋ)

 

 

 

 

 

 

 

 

 

6. 자꾸 연락오는 당신 배민커넥트 

 

 

그리고 자꾸 배민커넥트가 연락이 옵니다. 

폭설이 예고되어 있으면 폭설 주의해달라는 내용, 상황에 따라 어플이 중단될 수 있다는 내용까지 옵니다. 

또 날이 너무 추우면 음식이 식을 수 있으니 보온백을 꼭 사용하라고 하구요. 

 

 

 

 

 

배민커넥트는 주기적으로 주문이 많은 지역을 알려줍니다. 

배민커넥트는 도보 알바가 주당 20시간만 할 수 있는데요. 

제한된 시간에 대기없이 배달알바를 하고 싶다면 주문 많은 지역으로 이동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처럼 소소하게 할게 아니면은요. 

 

 

 

 

 

 

7. 배민커넥트 추천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배민커넥트 신청할때 추천인 BC188428 입력부탁드립니다.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2만원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도 관심있으실것 같아 준비했어요 ♥

 

[분당구] 배민커넥트 지원하기! 뚜벅이로 운동하고 돈도 벌자 (추천인 2만원 적립)

 

[분당구] 배민커넥트 지원하기! 뚜벅이로 운동하고 돈도 벌자 (추천인 2만원 적립)

코로나로 실내체육시설도 다 문을 닫았고 운동을 더더 안하게 되어 운동할 목적으로 배민 커넥트를 알아 보았다. 뉴스에서 많이 말하는 배달 알바를 주위에 직접하는 사람은 없어서 멀게만 느

gorub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