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나금융투자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자료 조회 및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해외주식 양도세 거래내역서 다운로드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안되고 하나금융투자 HTS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자료가 필요한 이유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신고하기 위함입니다. HTS에서는 양도소득세 조회뿐만 아니라 홈택스에 신고할 수 있도록 양식에 맞추어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므로 HTS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얼마를 벌었는지 양도소득만 조회하고 싶다면 하나금융투자 앱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을 조회하고 거래내역을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조회홈택스 제출할 양식이 필요하다면 HTS에서 자료를 조회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나금융투자 앱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 조회하는 방법 

[1] 하나금융투자 프로 앱 실행 > 뱅킹/자산 > 자산 > 양도소득 조회를 클릭합니다. 

 

[2] 자산을 선택(파생상품, 해외증권)한 후 계좌 비밀번호 입력, 조회 기간을 입력하면 양도소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하나금융투자 앱에서는 양도소득만 조회가 가능하고 양도소득세는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거래내역서도 다운로드할 수 없어 간단한 자료 조회만 가능합니다. 

하나금융투자 양도소득세하나금투 양도소득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 거래명세서 조회하는 방법 

[1] 하나금융투자 온라인지점 > 양도소득 거래명세서를 클릭합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

 

[2] 해외주식 > 발급년도를 2021년(직전 연도)으로 선택,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작년 해외주식 거래로 생긴 양도소득금액을 신고해야 하기 때문에 해외주식으로 선택하고 2021년을 선택하였습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

[3] 해외주식 양도소득 과세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저장파일을 pdf, xls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 과세자료에서는 양도소득금액 합계만 조회할 수 있고 세금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나금투 모바일 앱과는 달리 과세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세

 

 

 

 

 

하나금융투자 HTS(1Q Pro)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 거래명세서 조회하는 방법 

[1] 1Q Pro(하나금융투자 HTS)를 실행하고 0738(양도소득 과세자료 조회)을 입력합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세

 

[2] 자산의 종류와 기준연도를 확인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해외주식과 기준년도 2021을 입력하면 전년도 해외주식 양도소득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세

 

[3] 화면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해외주식 양도소득 과세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세

 

[4] 화면 상단에 있는 국세청 홈택스 신고 업로드 양식을 누르면 엑셀로 거래내역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투 양도소득세

 

 

 

✔️ 관심 있을 다른 글도 준비했어요 

 

2022년 신년운세 토정비결 무료 사이트 정리 (4곳)

 

코스트코 회원증 종류와 연회비 총정리 (골드스타, 비즈니스, 이그제큐티브)

 

국내 4대 가상화폐거래소 수수료, 은행 알아보기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지방소득세 홈택스에서 셀프 신고방법 (feat. 증빙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