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상화폐거래소 수수료 점유율

 

 

안녕하세요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 특징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할 때 어떤 거래소에서 시작하면 좋을까요? 무조건 거래수수료가 저렴한 곳이 좋을지 해킹 등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자산을 지킬 수 있는 곳이 좋을지 각 거래소 별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점유율 (업비트 > 빗썸 > 코인원 > 코빗)

2021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1, 2위 점유율이 바뀌었습니다. 빗썸은 2위로 업비트는 1위로 올라섰습니다. 선두업체가 바뀌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업비트가 1위로 올라서게 된 배경으로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를 통한 계좌 개설이 쉬워졌고, 더 많은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했던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연합인포맥스가 암호화폐 데이터 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의 자료를 확인한 결과 국내 4대 거래소의 점유율은 1위 업비트(77.9%), 빗썸(17.1%), 코인원(4.5%), 코빗(0.4%)로 나타났습니다. 빗썸이 독주하던 가상화폐 점유율이 업비트의 약진으로 선두 업체가 바뀌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유동성이 늘어나 가상화폐 거래소 인지도와 서비스 측면에서 쏠림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중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후 암호화폐 거래 가능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는 신원확인 및 실소유자 확인 후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 시행된 특금법 (특정 금융거래 정보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며 가상화폐가 제도권에 편입되었습니다. 가상자산 사업자는 일정한 요건을 갖추어 신고해야 하고 자금세탁 방지 의무를 집니다. 특금법이 시행됨에 따라 거래의 투명성과 안전성이 기대되지만 중소 거래소는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폐쇄될 우려에 처하였습니다. 특히 가상자산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시중은행과 협의하여 입출금 계정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합니다. 즉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서는 각 가상화폐 거래소가 계약한 시중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여야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 1위 업비트

업비트는 케이뱅크에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보다 원화 마켓 신청과 승인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앱 사용환경이 편리합니다. 

 

업비트 거래수수료는 0.139%부터 시작합니다. (원화마켓 할인 이벤트 적용 중이며 0.05%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KRW마켓이란 원화로 디지털 자산을 사고 팔 수 있는 시장을 말합니다. BTC 마켓은 비트코인으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사고파는 것을 뜻하고 USDT는 테더로 다른 디지털 자산을 사고파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화로 비트코인을 거래한다면 가장 낮은 수수료율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수수료는 거래소 별로 이벤트로 수수료율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거래수수료

 

점유율 2위 빗썸

빗썸은 NH농협은행에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빗썸 거래수수료는 0.25%입니다. 빗썸은 특이하게 월간 정액쿠폰을 이용하여 수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하는 경우 빗썸에서 보다 저렴한 거래수수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25%를 시작으로 정액쿠폰을 구입하여 최대 0.04%까지 거래수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0.04%까지 낮추기 위해선 한 달 동안 거래금액이 30억 원을 초과하여야 합니다. 

빗썸 거래수수료 2

 

점유율 3위 코인원

코인원은 NH농협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코인원 거래수수료는 메인마켓 기준 0.2%입니다. 월 거래액이 30억 원 이상인 경우 Maker 최대 0%, Taker 최대 0.01% 등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빗썸과 업비트 등 업계 선두업체는 규모가 큰 만큼 해킹 피해를 입은 적이 있습니다. 코인원은 보안에서 가장 뛰어난 곳입니다. 코인원은 해킹 또는 정보유출이 된 적이 없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만큼 해킹 피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코인원을 추천합니다. 

 

코인원 거래수수료

점유율 4위 코빗 

코빗은 신한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가상화폐 거래소로 시작한 코빗은 4대 거래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코빗 거래수수료는 0.15%입니다. 

 

코빗 거래수수료

 

 

✔️ 관심있을 다른 글도 준비했어요 

암호화폐 해킹을 막으려면 유심 비밀번호 꼭 설정하세요 

아이폰 유심(USIM) 비밀번호 설정 - 심 스와핑 해킹 예방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 쉽고 간단하게 조회하기

 

2021년, 2022년 무료 건강검진대상자 확인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