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대행 안내 

 

 

2021년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대상 고객에게 무료로 NH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신고 대행 서비스입니다. 작년에 무료로 진행하는 신고대행 서비스 신청기한을 놓쳤다가 매우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직접 하면 어렵지는 않은데 번거롭고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신청대상 : 2021년 NH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세 차익이 250만원 초과한 개인 고객 

✔️비용 : 무료 

✔️신청기한 : 2022년 3월 3일(목) ~ 5월 6일(금) 

✔️신청방법 : MTS, HTS, 홈페이지, 영업점에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MTS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 신고 

✔️유의사항

(1) NH투자증권 외 다른 증권사의 해외증권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 신고대행 세무법인에 이메일로 자료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합산 신고는 신고 대행을 하지 않습니다. 

 

 

 

무료로 해외주식 양도세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사가 많아져 당연한 서비스 같지만 신고 대행 서비스를 하지 않는 증권사도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 홈택스에서 자진신고 및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해외주식 직접 신고가 어렵지는 않지만 꽤 번거롭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증권사 중 양도세 대행 서비스를 하지 않는 곳이 있어서 직접 신고를 해야 합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지방소득세 홈택스에서 셀프 신고방법 (feat. 증빙자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지방소득세 홈택스에서 셀프 신고방법 (feat. 증빙자료)

안녕하세요 루비파이입니다 :) 해외주식으로 수익이 난 경우 양도소득세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한해 코로나로 국내, 해외주식이 오르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을 시작했는데

goruby.tistory.com

 

 

NH투자증권 앱(MTS)에서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대행 신청하는 방법 

[1] NH투자증권 MTS(앱)에 접속하여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해외주식양도세조회를 클릭합니다. 

 

[2] 기준연도를 2021년으로 조회하여 납부할 세액을 확인합니다. 

양도소득세대행신고는 작년 한해 동안 해외주식으로 번 수익이 250만 원을 초과하여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양도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NH투자증권에서 2021년도 250만 원 이상 수익을 않았다면 양도세 대행 신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250만 원까지는 비과세이고 25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 22% 양도세를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트레이딩 > 해외주식 > 양도소득세대행신고 메뉴로 들어와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신고만 대행하기 때문에 납부 세액이 결정되면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양도세 고지서 발송 주소지는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금 납부는 개인의 의무이기 때문에 NH투자증권에서 세금납부까지 일일이 챙겨주지 않는 점 확인하시고 기한 내 세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등기우편을 맞춰 수령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이메일 고지서 수령을 선택하였습니다. 

 

 

[4] 해외주식 타사거래가 있는 경우, 2021년 해외주식 전체 거래내역 자료를 모두 대행 신고 기관에 제출합니다. 

저는 타 증권사에서도 해외주식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2021년도 전체 거래내역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행히 제가 거래하는 타 증권사는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하지 않아 NH투자증권 대행 신고 서비스로 한 번에 신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상 고객은 타증권사 양도세 계산내역서 및 거래내역서를 제휴 세무법인에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이름, 생년월일, 첨부파일 비밀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모두 기재합니다. 

 

 

 

신청기간이 지나면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을 해주지 않으므로 꼭 기한 내 신청하길 바랍니다. 

홈택스에서 직접 양도소득세 신고했다가 시간을 많이 허비한 적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고생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관심있을 글도 준비했어요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를 직접 해야 한다면?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지방소득세 홈택스에서 셀프 신고방법 (feat. 증빙자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 쉽고 간단하게 조회하기

 

삼성증권 해외주식양도세 대행 신고 무료로 하기 (4/22까지 신청마감)

 

코스트코 회원증 종류와 연회비 총정리 (골드스타, 비즈니스, 이그제큐티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