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4월 공모주 일정

 

안녕하세요? 2022년 4월 주목해야 할 공모주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공모주 청약 분위기가 조용합니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미국발 기준금리 인상 등으로 주식 시장이 불안합니다. 공모 시장에서 제 값을 받기 어려울 거라 생각한 기업들이 공모 청약을 철회 또는 연기하면서 신규 상장 기업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대형 IPO로 주목받고 있던 현대엔지니어링, 대명 에너지, 보로노이가 상장을 철회하였습니다. 공모주 시장의 열기가 가라앉은 가운데 마켓 컬리의 상장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실제 상장까지 시일이 소요되겠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공모주 시장에 훈풍이 불기를 기대합니다. 

 

 

 

아쉽게도 지난 3월에도 공모주 청약에 도전할만한 기업이 적었습니다. 주식 시장 분위기가 안 좋아 공모가를 희망밴드 하단으로 조정하는 경우도 많았고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도 매우 낮았습니다. 4월에는 침체된 분위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3월 말 기준 현재까지 확정된 4월 공모주 일정은 일반 기업 1곳 스팩 4곳입니다. 

 

 

기업명 개인청약일정 주관사 공모가
미래에셋비전스팩 1호 4/11~12 미래에셋증권 2000원
신한스팩 9호 4/18~19 신한금융투자 2000원
신영스팩 7호 4/18~19 신영증권 2000원
포바이포 4/19~20 미래에셋증권 11,000~14,000원
상상인스팩 3호 4/19~20 상상인증권 2000원

 

2022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1. 포바이포

✔️ 개인청약일정 : 4/19~20

✔️ 공모가 : 11,000~14,000원

✔️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 기업 소개 : 포바이포는 콘텐츠 제작 유통 기업으로 영상 콘텐츠 화질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영상 제작, 초고화질 영상을 유통하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된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4월 공모 주관사 정리 

포바이포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은 20일 이내 계좌개설 시 제한을 받으므로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투자자 청약 일정 동안 계좌를 개설하여도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주관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가장 최신 투자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팩(SPAC)을 분석하지 않는 이유 

 

스팩은 서류상으로 증시에 상장하여 비상장기업을 합병할 목적으로 설립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스팩은 설립 목적 상 상장할 기업을 찾고 실제 인수하기까지 시일이 소요됩니다. 상장일 수익 실현을 목적으로 공모주 투자를 하는 분께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개인투자자가 스팩(SPAC)주가 어떤 회사를 인수하느냐 정보 접근이 매우 떨어지므로 저는 스팩 공모에 참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업 분석에 어려움이 있어 스팩은 따로 분석하지 않습니다. 

 

 

 

이 글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심있을 다른 글도 준비했어요 

균등방식, 중복청약금지! 나에게 유리한 공모주 배정방식은?

 

공모주 청약 전 체크리스트 (수수료, 고객우대등급, 계좌개설)

 

계좌개설 20일 제한 남은 기간, 날짜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