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스마일 배란테스트기
앱으로 배란테스트를 할 수 있어 스마일 배란테스트기를 샀다. 쿠팡에서 검색해보면 배란테스트기 가격이 크게 다르지 않다. 원포도 많이 쓰는데 나는 어플로 확인하는게 편리할것 같아 스마일 배테기 데이비드로 구입했다. 원래 당근에서 무료나눔으로 배란테스트기를 받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배란테스트를 하려면 많은 스트랩이 필요해서... 결국 구입했다.
이렇게 스마일 테스트기 앱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결과값이 모이니 데이터도 쌓이고 이 제품으로 골랐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편리하기는 한다. 수치 확인이 육안으로는 애매할 수 있는데 앱에서 측정해주니 매우 편리하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배테기 30개가 들어 있는 제품이다. 2달 동안 사용 가능하다고 적혀있다. 2달 안에 좋은 소식이 있었음 좋겠다. 너무 터울지지 않게 아기천사를 만날 수 있도록 ^^
뒷면은 빽뺵하게 설명이 적혀져 있다. 꼼꼼히 읽어서 잘 사용해봐야지
의료기기라고 적혀 있는 설명에서 흠칫
측면에도 설명이 엄청 많이 적혀 있다. 사용방법, 테스트 시작일은 언제며, 방법은 참고사항은 어쩌구 저쩌구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방법이니 꼼꼼히 일어야 한다. 산부인과에서 숙제 날짜를 받을 수도 있지만 초음파가 비보험으로 적용이 되어서 비싸게 비용이 나온다. 가성비 좋게 배테기로 성공하자
제품 뚜껑을 열면 테스터기가 별도 표장되어 빽빽하게 있다.
배란테스터기는 무려 30개가 들어 있고
설명서도 친절하고 빽빽하게 적혀져 있다. 약에 적힌 주의사항도 읽어 보는 편인데...
베태기는 더 공부할 내용이 많아 보인다.
이렇게 배테기 30개와 설명서가 들어 있다.
설명서 뒷면에는 배란일지 및 테스트 스트립을 붙일 수 있는 표가 있는데 스마일 리더 어플로 사용하면 되니 굳이 사용하지 않을것 같다. 쨌든 소변을 묻혀 하는 테스트기기 때문에.. ㅎㅎ 어플로만 기록하는걸로
2. 배란테스트기 사용방법
학교에서 배울때 임신날짜 가임기간 등은 열심히 계산하고 공부했었는데 배란일은 별로 열심히 공부를 안했는지 배란테스트기 설명이 어려웠다. 테스트 시작일 결정도 개인 월경주기에 따라 스스로 결정해야 하고 스트랩 사용 주의 사항도 많고 공부할 내용이 많다. 아기천사를 만나기 위해서 꾹 참고 공부를 했다.
■ 테스트 시작일 결정
가장 어려운 테스트 시작일 결정! 본인의 생리 주기를 먼저 확인하고 생리 첫날로 부터 테스트기를 사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내 월경주기가 28일이고 첫 생리를 11월 1일에 한 경우 배란테스트기는 첫 생리 시작으로 부터 11일째인 11월 11일부터 하면 된다.
(1) 생리시작일부터 다음생리 시작일까지 생리주기를 계산하여 첫 테스트기 시작일을 확인한다.
(2) 테스트 시작일 부터 테스트를 시작해서 양성 반응이 나올때까지 1일 1회 테스트한다.
(3)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잘 모르는 경우 평균주기인 28일을 기준으로 생리 시작 후 11일 째 부터 시작한다.
■ 테스트 방법
(1) 테스트 시작일 소변을 종이컵에 받는다.
(2) 개별 포장재를 뜯고 스트립의 손잡이를 잡고 소변 흡수부를 수집된 소변에 표시선까지 5초간 담근다.
소변을 MAX 표시선 이상 담그거나, 5초 이상 담그면 흡수된 호르몬 농도가 실제보다 짙어져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 있다
(3) 소변을 묻힌 스트랩은 평평한 곳에 둔다.
(4) 정확한 결과는 10분 후에 판독한다. 15분이 지나면 결과값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그렇습니다. MAX 표시선을 넘어 소변이 묻으면 안되고요, 또 5초 이상 소변에 담궈도 부정확한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배란테스터기는 사용 방법이 다소 까다롭습니다.
배란테스터기로 테스트 해보면 거의 늘 음성반응을 보게 된다. 왜냐하면 배란이 되기 직전에 호르몬이 변화하는 걸 캐치하기 때문이다. 매일매일 같은 시간에 체크해야하고 하루라도 빼먹으면 배란전 피크찍는 호르몬을 못만날 수도 있다.
실제로 테스트 결과를 모은 스마일리더 어플을 보면 거의 늘 음성 반응이다가 아주 우연히! 양성 반응을 볼 수 있다. 부지런히 같은 시간에 MAX 표시선도 넘지 말고 10분 뒤에 정확하게 결과값을 체크해야 한다.
어플로 촬영을 할 때는 이렇게 화면에 도움말이 나와서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고 자동으로 수치를 측정해줘서 정확하고 편리하게 배란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굳이 계속 계속 스마일 배테기를 사는 이유가 바로 요 편리함 때문이다.
■ 결과 판독
(1) 양성 반응 (배란임박 및 황체형성 호르몬 LH피크, LH Surge)
결과선(T)이 대조선의 진하기와 같거나 더 진하게 나타난다.
개인 마다 혹은 매달 호르몬의 농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본인의 연속된 테스트 결과 중 가장 진한 선이 나타난 후 24시간 ~ 36시간 이내에 배란이 된다.
양성 반응이 나온날로부터 2일간 부부관계를 가지면 임신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2) 음성반응 (배란 전, 후)
결과선(T)이 나타나지 않거나 대조선(C)보다 흐리게 나타난다.
(3) 무효 (재시험 필요)
대조선(C)이 나타나지 않으면 테스트 방법이 잘못되었거나 스트립이 파손된것이므로 새로운 스트립으로 테스트한다.
결과 판독은 스트립 뒷면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정확히 10분 뒤에 결과를 판독해야 하는데 나는 자꾸 이 10분을 깜빡해서 날린 테스터기가 많다는거 ㅠ.ㅠ
■ 테스트 시 주의사항
(1) 이른 아침 소변은 피한다.
황체형성 호르몬(LH)이 새벽에 형성되기 때문에 소변에 아직 반영이 안되어 있을 수 있다.
(2) 테스트 2시간 전부터 식음료를 마시지 않는다.
소변이 묽어져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 배란이 임박했을때는 하루 2회 양성반응이 사라질 때까지 할 수 있다.
(4) 배테기 앱을 활용해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다.
(5) 스트립은 습기에 민감하므로 사용직전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한다.
(6) 생활습관, 식습관, 복용약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매월 배란일이 불규칙적일 수 있으니 예상 배란일보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테스트한다.
(7) 매일 같은 시간에 테스트하면 정확한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예민한 호르몬을 측정하는 배란 테스트기기 때문에 주의사항도 꼼꼼히 체크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기를 기다리는 모든 분들께 아기천사가 찾아오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각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최고 층간소음방지 본베베 제로갭 폴더매트 1개월 사용후기 (0) | 2020.12.16 |
---|---|
(내돈내산) 타보유모차 베이직 트랩 기내반입형 휴대용 유모차 후기 (요요2, 해밀턴 X1 비교) (0) | 2020.12.07 |
(내돈내산) 스컬피그 젝시믹스 필라테스 양말(요가삭스) 리뷰 (0) | 2020.12.03 |
(내돈내산) 아이노트 2단 접이식 엑스폴딩레이저 블루투스 키보드 리뷰 (2) | 2020.12.01 |
[내돈내산] 젝시믹스 블랙프라이데이에 브라탑 샀어요 (0) | 2020.11.26 |